Dolce_Odore

집에서 셀프로 귀걸이 만들기 <핸드메이드 귀걸이> 본문

달콤한 일상

집에서 셀프로 귀걸이 만들기 <핸드메이드 귀걸이>

돌체오도레 2018. 12. 26. 13:58

혼자서도 뚝딱 만들어 보는 "셀프 귀걸이 만들기"


 

요즘 또 핸드메이드가 뜨잖아유?

귀걸이 만드는게 생각보다 쉽다는 얘기를 듣고, 저도 도전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준비물은 : 평가위, O링반지, 귀침, 팬던트 그밖에 귀걸이 부자재 입니다.

 

본인이 만들려는 귀걸이 모양에 따라 재료는 조금씩 달라져요.

저는 비교적 간단하고 기본적인 귀걸이를 만들었기 때문에 재료가 비교적 적게 필요했어요.

 

조금 더 복잡하게 만들수록 당연히, 재료는 추가적으로 더 필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동대문에 가서 직접 재료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막상 가면 친절하게 다 알려주셔서 만들기 더 쉬웠다는 분들도 있어요.

 

저는 네이버에 "귀걸이 만들기" 검색해서 나오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구매했어요.

 

 

 

 

이녀석이 평가위 입니다.

 

 

 

 

 

앞이 뾰족하지 않고 평평하쥬?

이 평가위로 O링을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귀걸이를 만들어 줍니다.

 

 

 

 

 

이것은 O링 반지입니다.

O링 다룰 때 평가위 2개로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그냥 이 O링 반지를 이용합니다.

 

 

 

 

 

이게 O링 입니다.

색깔별로, 크기별로 다양하게 있어서, 내가 만들 귀걸이에 맞는 O링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이건 위에것 보다 조금 더 작은 O링 입니다.

 

 

 

 

 

 

보시면, 이렇게 오링끝이 잘려져 있죠?

그래서 이걸 열었다가 닫았다가 하는거에요!

 

귀걸이 만들 때 요 녀석이 없으면 거의 만들어 지지 않더라구요,

 

 

 

 

 

이건 귀걸이 침과 뒤에 귀걸이 마개 예요.

 

 

 

 

 

 

귀걸이 침은 디자인이 꽤 다양해요!
그래서, 자신의 취향에 따라 정말 다양하게 고를 수 있어요,

 

 

 

 

 

여기서도 보시면 알겠지만, 이렇게 진주 귀걸이 침도 있어요.

진주 귀걸이도 사이즈가 꽤 다양하게 있답니다.

 

저는 좀 큰걸 구매했는데,

크니까 부담스럽네요; ㅎㅎ

 

 

 

 

겨울을 맞이하여 눈송이를 사봤어요.

제가 생각한 디자인은 진주귀걸이 밑에 눈송이 다는거였는데,

생각보다 진주가 너무 크고, O링이 하나 더 추가 되다 보니 모양이 별로 였어요.

 

 

 

 

 

중간에 고리가 너무 많이 들어간 느낌이 나고,

진주가 너무 크더라구요.

 

 

 

 

 

그냥 사진으로 보면 쏘쏘 ? 이지만,

막상 귀걸이를 해보면 아주 이상한 녀석이 되어버렸어요.

 

그래서 뜯고, 다시도전!!!

 

 

 

 

 

 

도매몰 홈페이지에 있는 디자인 도안을 따라해봤어요.

이것 같은 경우는 중간에 긴 줄 하나를 추가해서 O링으로 연결한거에요!

 

너무 큰 진주는 빼고 그냥 메탈 귀걸이 침을 사용했어요.

 

 

 

 

 

이번에는 큰 꽃모양 팬던트를 이용했어요.

디자인 도안에서는 밑에 뭐가 더 달렸는데,

저는 그렇게까지 하면 너무 화려할 것 같아서 비교적 단순하게 마무리 했어요.

 

 

 

 

 

금색 메탈 귀걸이 침을 이용해서 완성했어요.

 

 

 

 

 

 

 

이번에는 금색의 주렁주렁이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이 팬던트 들과 긴 줄을 이용해서 주렁주렁 만들어봤어요.

 

 

 

 

 

 

이 녀석들 구멍에 O링을 달거에요!

 

 

 

 

 

 

이렇게 달고 팬던트도 같이 달아서 꽉 막아주면 됩니다 :)

 

 

 

 

 

 

나름 착샷까지 찍어보았어요 '3'

 

 

 

 

 

 

넓은 귀마개도 팔길래 사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컸어요;;

 

그래서 귀에다가 하면 밑에 삐져나와 보이더라구요ㅜㅜ 안타깝..

아주 큰 귀걸이 하지 않는 이상은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아요.

 

 

 

 

도매몰에서 귀걸이 부자재를 사서 만들어보니까, 생각보다 재밌더라구요!

처음시작할 때는 홈페이지에 올라온 도안을 따라서 하는게 제일 좋아요.

 

그렇게 하다가 조금씩 난이도 높은걸 해보고 나중에 본인의 취향대로 바꿔보면 좋을것같아요!

 

귀걸이 부자재는 전혀 싸보이지 않았어요!

혹시나 재료들이 생각보다 별로면 어떡하지? 하고 걱정하실 분들이 있을텐데,

꽤 반짝빤짝 빛나는 녀석들이 왔어요 XD

 

다음에는 동대문 투어를 가서 더 다양한 재료들을 사서 만들어 볼까 합니다 '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