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ce_Odore

무료 사진 이미지를 제공하는 유용한 사이트 Top3 : 저작권 걱정하지 말자. 본문

유용한 사이트 소개

무료 사진 이미지를 제공하는 유용한 사이트 Top3 : 저작권 걱정하지 말자.

돌체오도레 2019. 1. 13. 23:00

사진과 저작권사진에도 주인이 있고 함부로 사용할 수 없는 법!

 

블로그를 하면서 포스팅에 필요한 사진을 구하려하면 막상 사진을 어디서 구해야 할지 막막할 경우가 많더군요.

 

그밖에도 조별과제나 발표자료 등에 사용할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구하는 것에 어려움을 격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사실 저작권이라는 부분을 고려하지 않고 이미지를 사용한다면 크게 어렵지 않을 수 있으나 아무래도 저작권을 지키며 사진을 구하기란 쉽지 않더라고요.

 

구글을 통한 이미지 찾기저작권 문제없는 이미지는 정말 흔치않다.

(구글에서 검색한 후 이미지 탭에서 '도구 -> 사용 권한' 을 들어가면 확인 가능!) 

 

구글링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찾으러 시도해 보신적 다들 있으시죠? 하지만 라이센스로 필터링을 해서 진짜 맘 편히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찾으려고 하면 정말 쉽지 않답니다. 특히 한국어로 검색을 한 경우 가능한 사진이 하나도 없는 경우가 대부분...

 

혹시 아직까지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지 않으셨다면 저작권 역시도 법적으로 보호받는 권리인만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문제가 되어 소송에 휘말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ㄷㄷ

 

사실 이것저것 따지다보면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가 없다는 서글픈 현실. 많은 분들이 사진을 올릴 때에도 저작권 허용과 같은 설정을 따로 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이미지들은 이용이 힘들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무료로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 몇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미지 클릭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유용한 사이트인만큼 많이들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1. Unsplash

 

Unsplash 언스플래시유용하다 애용합시다!

 

저의 경우 어떤 이미지를 찾을 때 가장 먼저 들어가는 사이트가 Unsplash 입니다. 2013년에 시작하여 현재는 가장 활발하고 많은 사진을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검색기능도 잘 되어 있고 카테고리에 따라 정리되어 있습니다.

 

로그인 없이도 사진을 무료 다운받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편의성 역시 만점.

기본적으로 배포, 변형, 상업적 이용 등 어떠한 형태로의 이용에도 제약이 없어서 맘편하게 이용하기만 하면 끝!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도 unsplash를 통해 사진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Pixabay

 

Pixabay 픽사베이유용하다 22 퀄리티를 생각한다면!

 

2010년 시작된 사이트로 역사로 본다면 원조격인 Pixabay 입니다. 역시나 무료 이미지 사이트인만큼 다를 점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는 사실!

 

Unsplash는 주로 사진 위주였다면 Pixabay (픽사베이) 는 일러스트와 비디오 (GIF라고 생각하면 되실 듯 합니다) 타입도 무료로 공유되고 있어서 일러스트 느낌의 사진을 찾을 때 더 유용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론 그냥 홈페이지가 영어로 되있었다면 좀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한글판을 지원하지만 오히려 번역이 어색한 경우가 많더라고요. (아래 사례입니다.)

 

Pixabay의 번역 문제이러한 어색한 발번역..

 

'Lord of the rings' 가 번역기로 돌린건지 '주님은 반지' 가 되어버리는 어색어색한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무료니까 이해해야겠지요? 다만 다운로드 받을 때 후원하기 버튼이 있답니다. 가끔 후원하기로 이미지를 올려주시는 고마운 분들에게 어찌 고마움을 표시할 수 있겠죠. 역시 로그인이 필요 없다는 점에서 편의성이 좋습니다. 사실 Unsplash 와 Pixabay 두가지만으로 이미지 구하는데 충분히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답니다.

 

3. FreeQration

 

FreeQration컨셉이 나쁘지 않다.

앞선 두개의 사이트가 가장 유용한 것은 맞지만 어떻게 보면 FreeQration은 그 못지 않게 유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사이트라는 이점을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해 다른 사이트의 사진들을 찾아볼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 한 곳에서 여러 사이트를 확인하는 이점이 있지요.

 

인기, 신규 탭에 들어가서 좌측을 보시면 많은 사이트들이 모여 있어서 사이트 이동 없이 한번에 둘러 볼 수 있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휴의 문제인지 아직은 모든 사이트의 모든 사진을 제공하지는 않네요.. 그래도 '온 세상의 무료이미지'라는 키워드가 매력적입니다.

 

이미 수없이 많은 무료이미지 사이트들이 많지만 여러분이 활용하기에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사이트 Top3를 추천해보았습니다. 일부는 부분 유료화라던지 로그인 필수 등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는 경우도 있고, 퀄리티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서요.

 

이러한 것들과는 별개로 모든 저작물에는 저작권이 있다는 인식을 다시 한번 상기하시고 최대한 저작권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 이러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이용해 활용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