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ce_Odore

2nd 방콕 자유여행코스 일정표 및 방콕 여행 예산 본문

달콤한 여행/Abroad

2nd 방콕 자유여행코스 일정표 및 방콕 여행 예산

돌체오도레 2018. 10. 7. 20:33

다시 찾은 방콕 : 방콕은 한번 더 들려줘야 제맛 :D

 

 

 

 

 

수코타이 호텔 조식당 내부

 

 

 

 

두 번째 방콕을 찾은 때는 바야흐로... 2018년 2월!

방콕은 자유여행으로 가기 정말 좋고, 교통도 잘 되어 있는 편!

게다가, 먹을거리 + 쇼핑거리가 많기 때문에 한번 더 들려도 재밌는 곳이에요 :)

 

 

 

 

먼저 방콕 여행 일정표를 공유합니다 :D

 

2018년 2월14일 ~ 2월19일 총 4박5일 일정입니다.

방콕 여행 일정표 두번째.docx

 

 

 

 

가족여행임을 감안하여 나름 여유로운 (?) 일정입니다.

 

호텔은 두 곳을 이용했어요.

 

1. 더 수코타이 호텔 방콕 호텔

2. 방콕 메리어트 마르퀴스 퀸즈파크 호텔

 

이렇게 2박씩 머물렀고, 총 4박 6일 일정이었어요 :)

추천하는 호텔은 "더 수코타이 방콕" 입니다.

정말 만족스러운 호텔이었어요!

 

 

 

머물렀던 호텔 평을 하려 합니다.

 

1. 더 수코타이 방콕 호텔 ★★★★★

 

  

 

 

위치는 반얀트리 호텔 바로 옆에 위치했어요. 바로 근처에 전철역이 있지는 않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내 중심에 위치해 있어서, 여기저기 이동할 때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어요.

 

고즈넉한 분위기와 태국의 고급스런 호텔느낌이 정말 좋았고, 조식도 매우 만족했어요.

조식은 메뉴가 다양하지는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퀄리티가 좋은 편이었어요.

 

호텔 서비스도 매우 만족스러웠고, 직원들도 매우 친절했어요.

수영장은 제가 갔을 때는 아직 공사가 완성되지 않았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영장은 이용 가능 했구요.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았어요.

 

저는 설에 갔기 때문에, 무료로 룸 업그레이드를 받지 못했지만,

성수기가 아닐 때는 무료로 룸 업그레이드를 자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저와 남편은 일반 룸을 사용하고, 나머지 가족들은 스위트 룸을 사용했는데, 매우 만족했습니다:D

 

 

 

 

2. 방콕 메리어트 마르퀴스 퀸즈파크 호텔 ★★★☆☆

 

 

매우 화려한 로비와 큰 규모의 호텔 그리고 엄청나게 다양한 조식 메뉴에 반해서 예약한 호텔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망감이 꽤 컸던 호텔이에요.

 

우선 한국인들을 포함하여 너무 시끌 벅적한 호텔이에요.

이런 분위기를 좋아하실 수도 있지만, 저희는 오히려 고즈넉하고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조용한 호텔이 더 좋았습니다.

 

위치적으로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후문으로 나가서 공원만 통과하면 바로 전철역이 있고,

엠포리움 엠쿼티어가 있어서 도보로 충분히 이용 가능해요.

 

일정이 비거나 심심할때는 틈만나면 걸어서 엠포리움과 엠쿼티어를 놀러갔어요 :)

 

위치적으로는 정말 좋았지만, 청결도에서는 별로 였어요.

우선 화장실 청소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 다시 청소를 부탁하는 수준이었어요.

 

그리고 조식도 메뉴만 다양하지 맛있는 메뉴가 별로 없고, 너무 시끄럽고 분주해서

정말 정신이 없었어요.

 

다시 들릴 의사는 없는 호텔입니다. ㅎㅎ

 

 

 

제가 방콕호텔을 알아보면서 추린 호텔 중 가격과 소소한 정보를 적어 놓은 글을 공유합니다.

이 당시 가격은 설 날짜 기준이었기 때문에 평소의 가격보다 1.5~2배 정도 높은 가격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호텔 목록

1.     르메르디앙 수완나품 방콕 골프리조트 & 스파 (5성급)

특징 : 2014년 준공. 방콕 공항 근처에 위치, (공항에서 차량으로 15)

무료 셔틀 운행 (공항-호텔/호텔-bts우둠쑥역)

스위트룸 사용시 디럭스룸과 연결해서 사용 가능

3인실 : 2박에 435,710 / 2인실 : 2박에 363,888 (조식 포함 가격)

3인실 침대 -

2.     수코타이 방콕 (5성급)

도심에 위치, 유명 식당 셀라돈,

3인실 : 2박에 773,822 / 2인실 : 2박에 465,732 (조식 포함 가격)

3인실이 스위트룸이고, 엑스트라 베드를 따로 추가해야 한다.

 

3.     유사톤 (4성급)

도심에서 살짝 떨어진 곳에 위치

3인실 : 498,039/ 2인실 : 2박에 311,647(조식 포함 가격)

3인실 침대

 

4.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5성급)

차오프라야 강변에 위치

호텔에 비해 지나치게 높은 가격으로 패스

 

 

 

 

 

 

 

항공편 공유합니다.

저희는 대한항공을 이용했습니다.

먼저 어른들은 프레스티지석을 이용했어요.

그리고 젊은 사람들은 일반석을 이용했습니다.

 

설이 임박해서 항공권을 끊었기 때문에 가격이 매우 비쌌습니다.

다시는 이 성수기에는 가지 않으렵니다...하핳

 

 

비행스케줄

 

항공편

날짜

출발

도착

비행시간

터미널

KE651

02/14 수요일

인천 ICN

방콕 BKK

5시간50

터미널 2

17:15

21:05

KE654

02/19 월요일

방콕 BKK

인천 ICN

5시간10

 

00:55

08:05

 

 

 

 

 

 

 

 

 

방콕 여행에서 사용한 예산을 공유합니다.

항공, 호텔 비용 모두 공유합니다.

그리고 그 외에 들어간 기타 비용도 공유합니다 :)

 

 

▶방콕 자유여행 예산 (항공 + 호텔)

항목

업체

예상 비용

합계

항공권

대한항공

일반석 2,794,770 (3)

7,360,970

프레스티지석 2,283,100 (2)

호텔

호텔

더 수코타이 방콕

2인실(더블) 446,762

2,413,424 + 120,000 (현장결제)

2,533,424

3인실(스위트) 693,024

호텔

메리어트 마리키스 퀸즈파크

2인실(트윈) 609,099

+

12만원 현장결제

(1인 추가 비용)

2인실(더블) 609,099

 

 

 

 

 

 

 

 

 

 

 

 

 

 

 

 

 

 

▶방콕 자유여행 예산 (기타 여행비)

 

사용내역

금액

사용내역

금액

식당 미리 결제

168,292

환전

1,000,000

호텔 합계

2,533,424

공항 픽업&샌딩

73,818

왕궁투어

190,000

유심칩

22,500


 

 

 

 

 

 

 

급 결성 된 가족여행 이었기 때문에, 평소 제가 여행에 쓰는 예산보다 많이 오버 됐습니다.

게다가 저는 여행을 할 때 비교적 좋은 곳을 싸게 가고 싶어하는데,

 

어쩔 수 없이 비교적 좋은 곳을 훨씬 비싸게 가게 되었습니다. 또르르 ㅎㅎ

여행은 역시 비수기가 쵝오! 성수기 방콕여행 예산은 정말 엄청 났습니다...하핳

 

 

방콕 여행을 다니며 다양한 여행스팟 소개하려 합니다.

 

● 셀라돈 (더 수코타이 방콕 호텔에 위치)

셀라돈은 안 좋은 평을 보기도 했는데, 저희는 만족스러웠어요.

우선 고급스럽고 깨끗한 식당의 분위기도 정말 마음에 들었고, 식사도 맛있었어요!

단, 음료가 생각 보다 많이 비싼 편입니다.

그래서 1인 1음료는 비추합니다.

디너 때 기분내며 먹기 좋구요, 저희가 식사할 때 태국전통춤도 추시기에 볼거리도 쏠쏠했습니다 :)

 

 

● 카르마카멧 (지난 방콕여행 때도 들리고, 또 들린 곳)

 

 

 

이곳은 또들렸어요 :) 이번에는 디퓨저만 사지 않고 앉아서 커피도 마셔봤어요.

너무 더울 땐 커피 시켜서 쉬고 가셔도 좋을듯합니다.

옷장 디퓨저를 몇개 사서 선물했는데, 다들 넘 좋아하더라구요 :) 방콕 쇼핑 리스트입니다!

 

 

 

● 왕궁투어

 

하핳 이곳은 비.추 입니다.

왕궁투어 정말 덥고 떠 더웠구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제대로 보기도 사진을 찍기도 힘들었어요.

저희는 방콕 자유여행 이었기 때문에, 이 왕궁투어는 따로 신청을 했어요.

설명도 더 들으면 좋겠거니 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고 더워서 설명도 안들려요 ㅎㅎ

굳이 이 곳을 넣을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ㅎㅎ

 

 

● 수안빠깟 궁전 (수안 빠까드 궁전, Suan Pakkad Palace )

 

 

저는 왕궁투어보다 수안 빠깟 궁전을 더 추천해요.

오히려 정말 조용하게 이곳을 돌아 볼 수 있고, 여기 계시는 분이 정말 열심히 설명해주세요.

태국식 영어로 설명해주시지만 그래도 알아들을 만 합니다.

 

훨씬 분위기도 좋고, 조용하고, 오히려 태국 저택을 잘 들여다 볼 수 있는 곳이었어요.

왕궁투어 가서 개고생 하지 마시고, 고즈넉한 태국의 저택을 둘러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더 수코타이 방콕 호텔 내 스파 이용

 

 

이곳은 굉장히 프라이빗한 스파 였습니다.

가격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www.sukhothai.com/bangkok/en/leisure-spa/luxury-spa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비추 입니다.

가격이 너무 비싸고 그렇다고 아주 시원한 마사지가 아닙니다.

정말 아주 조금 주물주물 하는 느낌이어서 사실 릴랙스에 가깝습니다.

 

저는 아주 강하게 주물러주는 마사지를 원했기 때문에 이곳은 그닥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그렇지만 자기전에 릴랙스 하면서 받는 마사지를 원하시는 분에겐 추천합니다.

 

 

 

 

● 딸랏롯빠이2 야시장

 

 

 

 

 

 

음...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역시 비추 합니다.

우선 위생상태가 아주 불량해보입니다.

 

파리들도 음식위에 너무 많고, 생각한 것 보다 기대 이하였습니다.

멀기도 너무 멀어서 택시 타고 오는데 시간을 정말 많이 잡아 먹었어요 ㅎㅎ

 

이렇게 힘들게 갈 필요가 없는 듯 합니다.

 

 

 

 

 

 

제 네이버 블로그에 방콕여행 호텔 및 여행지에 대한 세세한 포스팅이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olce_odore/221246655947

구체적인 정보와 사진을 원하시면 위에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지금 올린 포스팅은 방콕 자유여행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을 담은 부분이라 구체적으로 나온 편은 아닙니다.

 

방콕 자유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저의 일정표와 예산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댓글을 남겨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