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ce_Odore

비비빅닷컴(VIVIVIK) - AI 디자이너가 만들어주는 로고 제작 본문

달콤한 스타트업

비비빅닷컴(VIVIVIK) - AI 디자이너가 만들어주는 로고 제작

돌체오도레 2018. 9. 30. 00:28

오늘 IF2018 신촌스타트업 거리축제에 다녀왔네요!! 전체 행사장을 둘러보면서 재밌는 스타트업 기업들이 많더라고요!

 

요즘 트랜드이기도한 스타트업! 앞으로 많은 스타트업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IF2018 신촌스타트업 거리축제는 9월 29일 / 9월 30일 진행된다고 하니 내일이라도 많은 분들이 가셨으면 좋겠어요

 

참고하시라고 다른 블로그의 글도 링크로 걸어둘께요!

(https://blog.naver.com/mjupr/221367845993)

 

 

우선 첫번째 타자는!! 두구두구

 

" 당신을 위한 AI 디자이너 비비빅 닷컴! "

 

 

(사실 아이스크림 비비빅이 먼저 떠오르긴 하던데....)

 

 

눈길을 사로잡는 건 AI 디자이너라는 문구였는데요 그래서 한번 직접 집에와서 시도해 보았습니다!!

 

(http://www.vivivik.com/)

 

들어가보시면 디자인과 관련된 업체 답게 깔끔하고 이쁜 디자인의 홈페이지가 나오네요!

 

AI디자이너가 너무 궁금한 관게로 바로 로고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Dolce_Odore  블로그 로고를 한번 만들어 볼까요??

 

 

 

 

입력할 정보는 1. 회사명 2.슬로건 입니다.

 

기본적으로 로고는 산업과 스타일을 고르면 디자인되고 로고에 회사명과 슬로건을 조합하는 형태인 것 같습니다!!

 

Dolce_Odore는 소문자를 원했는데 대소문자는 마음대로 해서 살짝 아쉬울뻔 했는데요~ 센스돋게도 편집 기능이 있더군요 ㅎㅎ

 

 

 

색상, 폰트, 배치, 크기 등 뭐 일반적인 수정기능은 다 있다고 보시면 되고요

 

이렇게 만들어진 로고는 그 즉시 명함 등에도 사용할 수 있게 제공되네요!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 ㅎㅎㅎ

 

 

 

당연하게도 파일은 구매해야지만 가져갈 수 있답니다!!

 

꼭 구매하지 않더라도 AI 디자이너를 이용해 로고 브레인스토밍도 나쁘지 않을거 같구요 ㅎㅎ

 

좀 걱정되는 부분은 이렇게 나온 디자인을 누구든 그냥 새로 그려서 사용한다면 스타트업 입장에선 막을 방법이...ㅜㅜ

 

이상 비비빅 (아이스크림 아닙니다!) 소개였습니다 해보니 재밌더라고요!! 강추!!

 

모든 사진은 VIVIVIK 홈페이지에서 직접 체험하며 가져왔습니다~

 

이런 유익한 스타트업이 알려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요

 


 

 

이제부터는 개인적인 궁금증?입니다 저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지 않아 AI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하는데요

 

어떻게 AI 디자인이 가능한 걸까요?? 처음 AI에 Input으로 넣은 데이터는 무엇이였을지 어떻게 카테고리화 했을지 궁금하더군요. 그리고 Input -> Output으로 가는 알고리즘도 말이죠 ㅎㅎ

 

 

좌측은 식품-미래적인 조합으로 AI디자이너가 만들어준 디자인안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우측은 유명한 DOLBY 로고이죠!!

 

유사성이 꽤나 있죠? 아마도 기존의 기업들 로고를 input으로 해서 어떠한 매커니즘을 거쳐 유사하지만 조금 다른 새로운 로고를 만들어주는 것이 아닌가? 라고 혼자 추측을 해봅니다.

 

그 중간단계인 매커니즘?이 매우 궁금한대 잘 아시는 분들의 댓글이 기다려집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앞으로 많은 스타트업을 소개해보면 유익하지 싶네요

 

 

 

 

Comments